컴퓨터가 갑자기 안 켜져서 보낸 분. 이미 파워+그래픽카드 한 번씩 직접 업글한 컴퓨터임. 원인은 메인보드 고장. i5로 업그레이드 하여 보냄. /
처음에 내가 업그레이드 한 컴퓨터인 줄 알았다. 케이스가 내가 예전에 사용했던 모델이었기 때문... 또 케이스를 바꾸고 싶다고 했었던 것 같은데.. 이유는 dvd가 안 달려서 그렇다고 했다. 이 케이스는 dvd가 달리는 모델이다. 여자분이라서 케이스를 바꿔야지만 dvd가 장착 된다고 생각했나보다. 업그레이드도 함께 하고 싶다고 했다.
증상은 컴퓨터가 아예 안 켜진다.
원래 대형 업체들 빨리 조립한다고 이 따위로 한다. 이젠 익숙하다.
cpu선이랑 후면팬 선 겁나 꼬아 놨네.. 저거 꼴 시간이 있었던 것보니.. 이렇게 선이 개판인 것은 그냥 대가리가 나쁜 것이다.
이건 나중에 그래픽카드만 바꾼 것이다. 게임 돌리려고...
안 봐도 훤히 보이네...
헌데 보드를 보니 usb3.0포트가 있다. 그러면 케이스도 3.0 지원 되는 것을 썻어야 정상인데.. 워낙 생각 없고 대충 처리하고 상대방 입장을 1도 생각하지 않는 컴팔이들이다 보니 케이스를 쳐 2.0밖에 없는 것으로 조립 해 놨네. 이름만 대면 다 아는 업체에서 조립한 것이다.
헌데 우리의 인터넷 병신충들은
이런 곳 좋다고 믿을만 하다고 겁나게 쳐 사대지.
그게 생병신들이거든 ㅎㅎ 근데 병신들은 지가 현명한 줄 알아요 ㅋㅋ
아오~ 개삐꾸들...
blog.naver.com/zxcvnm13k/221494256400
자동차 diy 분야지만 이글을 보면 a와 b가 연관 관계가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고, 언급도 안 한 것을 상상으로 쳐 갖다 붙이면서 "지금 님 글 보고 낄낄 웃고 난리 났는데~ / 멍청하면 좀 보고 배우세요" 이 지랄 해대는 병신충들이 얼마나 많은 지 알 수 있다. 주베터리를 충전시킨 뒤에 보조베터리 충전시키는 것을.. 보조베터리에 인버터 달아서 (12v를 220v로 변환) 겁나 전기 쳐 땡겨 쓰는 것에 비유해서 쳐 말하고 있다. 12v든 220v든 무조건 베터리의 최대 a가 흐르는 것이 아니라.. 연결된 전기기기의 소비전력에 따라 전류량이 흐르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가 같은 220v지만 조명은 전선이 얇고 히터는 전선이 두꺼운 것이다. 12v 자동차도 차량용 무드등이나 충전선은 아주 얇지만, 베터리 점프선은 220v 선만큼 두꺼운 것이다. 이런 기본적인 것도 모르고 자신들이 캠핑가서 4000w 인버터를 보조베터리에 쳐 연결을 하고 막 땡겨 쓰니~ 전선이 녹는 것을 보고 "12v는 220v보다 전류량이 높아서 두꺼운 선을 써야 한다!" 란 개소리를 하는 것이다.
여튼~! 확인해보니 메인보드 불량이다. 메인보드가 고장이라 컴퓨터가 아예 안 켜진 것이다. 증상은 빨리 발견했다. 그냥 딱봐도 다른 부품 문제일 것이 별로 없다. 시스템 자체가.... 그래서 메인보드라고 처음부터 예상했고 바꿔보니 잘 된다.
cpu는 i5 3570으로 업그레이드 했다.
12000원짜리가 80mm팬에 파이프 2개이다. 가성비 겁나 좋은 것.. 지금은 충격적인 가성비는 아니지만 이 제품이 나온 지 5년이 넘었기 때문에 그 당시에는 기가막힌 가성비였다. 120mm팬이 달린 유일한 1만원대 타워쿨러였다. 단점은 인텔만 사용가능 하다는 것. amd용 브라켓을 구하지 않는 이상~~~ i5 3570식히기엔 충분한 타워쿨러임
돈 만원만 더 보태면 cr-1000같은 파이프 4개짜리를 쓸 수 있지만, 어떤 사람에겐 업글비 만원 올라가는 것도 부담스러운 것이다. 게다가 이 쿨러면 충분히 i5 식히는데 뭘 더 비싼것을 사용하나..
이 케이스는 싼 모델이라서 가운데에서 잡아주면 더 튼튼해진다. dvd가 그래서 더 필요하다.
현재 이 컴퓨터에 ssd가 없음. 느린 이유는 하드 시스템이기 때문
별 것 아니지만 이런 것도 응용력이다. 이 케이스는 뒤쪽으로 선을 넘길 수 없는 형태이지만, 넘겨서 정리 할 수 있다.
지금 장착해야 하는 gtx970이 무겁기 때문에...
인간적으로 포장이 후............조립만큼 힘들다.
이렇게 해야 배송중에 컴퓨터를 떨어 뜨려도 파손되지 않는다.
정리
- cpu i5 교체
- 메인보드교체
- ssd240g 장착
- 타워쿨러 장착.